반응형
오늘은 패트릭 리드의 스윙을 살펴볼까 합니다.
운동 선수 치고 약간 통통한 몸매를 가졌다고 해야 할까요? 그래도 골프는 몸이 날렵하지 않아도 되는 운동 종목 중 하나인 것 같네요^^
패트릭 리드의 드라이버 스윙을 보면서 저런 몸매에서 저런 유연성이 나올까 감탄하던 중 독특한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드라이버 스윙을 할 때 왼쪽 발을 보시면 임팩트와 동시에 왼발이 앞쪽으로 향하면서 위치를 완전히 바꿉니다. 이 자세는 패트릭만의 몸통회전 스윙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동작임을 알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패트릭의 몸 유연성이 나쁘다고 할 수는 업습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왼발이 지면에서 떨어져서 완벽히 위치를 바꾸고 있는데 어떻게 정확한 드라이버 샷이 나올까 하는 것입니다. 물론 연습을 수만 번 반복했겠지만요^^
패트릭 리드의 드라이버 비거리 평균은 올해 293야드입니다. 랭킹 79위이구요. 드라이버 정확도는 59.14%로 121위입니다. 역시 정확도가 조금 떨어지네요.
그럼에도 21위의 월드랭킹을 유지하면서 경기당 70.88의 언더파 평균 타수를 기록할 수 있는 이유는 안정적인 세컨샷과 어프로치샷이겠죠.
드라이버샷에 비해 아이언샷은 왼발의 이동도 보이지 않고 오히려 다른 선수들보다 더 부드럽고 정확한 스윙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