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떤 골퍼이든 공을 더 멀리 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없습니다. 프로들도 예외는 아니며 프로의 세계에서는 몇 야드 더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이 승패의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10명의 장거리 프로들이 그들의 샷을 더 멀리 치기 위해 사용하는 기술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힘 모으기 

Seve Ballesteros 는 백스윙이 에너지를 모으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래서 그의 동작은 천천히 부드럽게 흐르며, 폭발적인 다운스윙으로 이어집니다. 이것이 그가 정상에서 일시적으로 멈추는 느낌을 원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마치 준비 동작의 끝으로, 실제로는 절대 멈추지 않습니다. 사실 정상에서 일시적으로 멈추고 있다고 생각할 때에도 그의 하체는 이미 목표 방향으로 당겨지기 시작했습니다.

백스윙에서 "모으기"로 힘을 더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천천하고 부드러운 동작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후에 오른쪽 측면을 발사하여 힘을 더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엉덩이가 반시계 방향으로 되돌아가기 시작하고, 오른쪽 무릎이 작용하며 단단한 발등이 지면 쪽으로 움직입니다. 이 순서는 또한 머리를 약간 아래로 및 뒤로 이동시켜 충돌 시 공 뒤쪽에 위치하도록 강제합니다.

2. 그립을 가볍게 잡기
1986년 턴베리에서의 영국 오픈 최종 라운드 이전에, 잭 니클라우스는 그렉 노만에게 한 가지 조언을 했습니다: 그립 압력을 가볍게 유지하세요. 노만은 이 제안을 따랐고, 이것이 그의 승리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강한 그립은 임팩 때 클럽헤드의 해방을 방해하여 거리를 손해보게 만듭니다. 골프 클럽을 칫솔 튜브를 짜는 정도로 압력을 가하십시오. 오른손의 세 번째와 네 번째 손가락, 왼손의 마지막 세 개의 손가락으로 클럽을 잡으세요. 다른 손가락들은 그립에 거의 닿지 않은 것처럼 느껴져야 합니다.

 

3. 티를 높게 꽂기

볼을 얼마나 높게 티업하느냐에 따라 당신의 스윙이 어떻게 변하느냐에 따라 거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Chi Chi Rodriguez 는 시니어 PGA 투어에서 가장 강한 타자 중 하나이자 가장 작은 선수 중 하나인데, 그가 그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그는 일반적으로 공을 매우 높게 티업하며, 특히 키가 큰 티를 사용합니다.

특별한 티가 필요하지는 않지만, 공이 지면에 솔될 때 거의 전체가 클럽의 윗부분 위에 있도록 티업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낮은 티가 촉진하는 가파른 스윙이 아닌 평평한 스윙이 장려되며, 이는 당신이 더 완전하게 회전하고 충격을 자유롭게 릴리즈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당신의 타격은 탄탄하고 공은 낮게 날아가게 될 것이며, 강한 바람에 타격할 때 또한 스마트한 플레이가 됩니다.

이 높은 티 방법은 약간의 연습이 필요할 것입니다. 처음에는 팝업 드라이브를 칠 수 있지만, 스윙 평면이 평평해질 때까지 계속 노력하세요."

4. 강한 그립 사용하기

대부분의 프로들은 중립 그립을 사용하는데, 양 손의 엄지와 검지가 이루는 V자가 그들의 턱과 오른쪽 어깨 중간을 가리키도록 합니다. 그러나 더 멀리 쳐야 할 때, 이러한 선수들은 강한 그립을 취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강한 그립은 착지 후에 공에 많은 '런'이 발생합니다.

강한 그립을 취하려면 손목을 조금 오른쪽으로 돌리세요(엄지와 검지가 목표물에서 멀어지도록), V자가 오른쪽 어깨를 향하도록 합니다. 이것은 스윙을 평평하게 만들어 손이 빨리 풀릴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훅 샷을 칠 수도 있습니다. 필요한 변화량을 알아내기 위해 실험해보세요.

5. 발을 벌리기

큰 선수는 일반적으로 오른발을 타겟에 수직으로 놓고, 왼발은 약간 타겟을 향해 각도를 두고 섭니다. 오른발은 몸의 강력한 돌리는 동작에 대한 서포트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작은 선수는 그의 몸을 더 많이 돌리고 싶어합니다. 지난 해의 "sneaky long" PGA 챔피언 제프 슬러만과 같은 선수들은 오른발을 타겟에서 벌려놓는 방식을 택합니다.

벌려진 오른발은 더 큰 회전을 허용할 뿐만 아니라, 다운스윙에서 왼쪽 측면을 클리어하는 데 도움이 되며, 팔이 고속으로 클럽을 휘둘러 높은 속도로 통과할 수 있게 준비합니다. 그러나 타겟에 대해 각각의 발을 45도 이상으로 돌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너무 많이 돌리면 몸이 흔들리고 공이 제어할 수 없게 날아갈 수 있습니다.

6. 스윙 범위를 넓히기

Jack Nicklaus 는 여전히 골프에서 가장 긴 테이크어웨이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의 클럽은 오른쪽 발쪽으로 길로 낮게 유지되며 넓은 스윙 범위를 통해 파워를 만들어냅니다. 이를 Joey Sindelar 와 비교해보면, 그는 손목을 일찍 굽히고 클럽을 수직으로 설정하여 파워 히터로써의 역할을 합니다. Sindelar는  큰 회전과 빠른 손목으로 파워를 발생시키며, 정확한 타이밍을 연습하고 싶은 선수에게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대부분의 아마추어 선수들은 Jack Nicklaus의 방법이 더 나을 것입니다. 적어도 12인치 이상 동안 클럽 헤드를 땅을 따라 끌어올리는 것을 생각해보세요. 백스윙에서 손목을 굽히는 것은 오른쪽 엉덩이로 무게가 이동될 때까지 미루세요. 그런 다음 손목을 굽히고 위로 향해 드는 동안 손을 머리 위로 잘 올려두세요.

7. 좁은 스텐스

John Mahaffey 는 큰 성과를 얻기 위해 자신의 스탠스를 변경한 또 다른 작은 선수입니다. 그는 스탠스를 좁힘으로써 샷에 더 많은 야드를 더했습니다 — 오른쪽 발을 목표선 안으로 몇 인치 끌어당기는 것입니다.

좁힌 스탠스는 Mahaffey 에게 오른쪽 엉덩이 주위에서 더 큰 회전을 가능케 합니다. 독특한 스탠스는 또한 플랫한 스윙을 위해 클럽을 신속하게 목표선 안쪽으로 이동시킵니다. 게다가 그는 회전하는 오른쪽 엉덩이를 목표로 향하도록 트리거로 다운스윙을 쏘아올릴 정도로 많은 에너지를 저장합니다. 이는 좋은 타이밍이 필요합니다. 클럽페이스는 목표선 안쪽으로 스윙되기 전에 잠깐만 정사각형이 됩니다. 큰 후크나 슬라이스는 의도치 않은 결과가 될 수 있습니다.

8. 다리에 힘 주기
Craig Stadler 는 투어에서 가장 긴 드라이버 중 한 명입니다. 그의 파워는 다운스윙이 시작될 때 대상을 향해 다리를 활발하게 회전시키는 데서 나옵니다.

스타들러식으로 다리를 내밀려면 다운스윙이 시작될 때 왼쪽 엉덩이를 비워야 합니다. 왼발의 중심으로 무게가 이동하는 순간 왼쪽 엉덩이를 돌리세요. 다리는 따라오고 팔은 공을 힘차게 통과시킬 공간이 생깁니다. 다리를 활용한 훈련은 스윙의 정상에서 자세를 취한 다음 천천히 다리와 엉덩이의 움직임을 근육 기억에 익히는 것입니다.

9. 파워 페이드
대형 타자인 Dan Pohl 은 미국의 잔디가 우리나라의 코스와는 다르게 공이 굴러가지 않게 만든다고 믿습니다. 그로 인해 오른쪽에서 왼쪽 방향으로 공을 치는 선수들은 드로 스핀과 함께 치는 이점을 잃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폴은 최대한 공을 공중에서 먼 거리로 날려, 그의 슈트가 높은 파워 페이드가 되도록 노력합니다.

길고 조절된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의 샷의 핵심은 오픈 세팅입니다. 발, 무릎, 엉덩이, 어깨를 목표물의 왼쪽으로 향하도록 배치하는 것입니다. 왼쪽으로 공을 시작할 뿐만 아니라, 이 위치는 엉덩이를 "미리 비워놓아" 팔이 충격을 통과할 때 문제없이 스윙할 수 있게 합니다. 몸을 오픈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클럽페이스를 페어웨이 중앙을 향하도록 조준하세요. 공은 왼쪽에서 우측으로 휘어져 짧은 잔디의 중앙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10. 오른 발로 시작하기
Mark Calcavecchia는 공격적인 타자로, 파워 페이드의 지지자 중 한 명입니다. 폴과는 달리 칼카베키아는 엉덩이를 아주 열고 미리 클리어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그는 거의 정면이나 약간 열린 상태로 세우고, 왼쪽 엉덩이를 강하고 빠르게 클리어하여 다운스윙을 유도합니다.

칼카베키아의 방법에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강한 후크의 가능성입니다. 그는 이 경향과 싸우기 위해 오른쪽 발로 크게 푸시하면서 다운스윙에 들어갑니다. 오른쪽 발뒤꿈치를 높이 들어올리는 것이 이 동작의 일부입니다. 이 동작은 오른쪽 팔과 손이 빨리 굴러가지 않고 클럽페이스를 빠르게 닫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또한 이 동작은 그에게 스윙 중에 공을 상향타격할 수 있게 해주어 장거리 타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