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년 혼다 클래식에서 우승한 리키 파울러의 골프 스윙을 볼까요? 리키의 얼굴에는 항상 자신감이 차있는 느낌이어서 좋습니다. 

첫 번째 영상에서는 파3홀에서 230야드 거리를 아이언으로 치는 모습이 처음으로 나옵니다. 이 장면에서 인상적인 부분은 리키 파울러의 경우 백스윙할 때 아이언 각이 다른 선수들보다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정확히 12초에서 멈춰서 보면 오히려 클럽헤드가 손목보다 아래쪽으로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리키가 정확한 샷을 할 수 있는 이유는 (물론 본인의 스윙으로 연습을 엄청 했겠지만요.^^) 다운 스윙을 할 때 원래의 시퀀스로 돌아온다는 거죠. 제 생각에는 거리가 230야드나 되기 때문에 백스윙보다 임팩트에 더 집중한 느낌인데요. 6번 아이언을 집었을지 5번인지 궁금하네요^^ 



전반적인 스윙 시퀀스를 보면 백스윙할 때 클럽을 느슨하게 잡아서 긴장을 풀어줬다가 다운스윙할 때 클럽헤드가 몸통스윙과 함께 원래 궤도로 돌아오면서 정확한 임팩트를 하는 모습입니다. 볼의 탄도가 높게 나오지는 않았는데 그린에 떨어진 공이 런이 있을 거라는 예상과 함께 거리를 정확히 측정했다면 리키 당신은 천재!!^^ 

그 다음 스윙에서 어프로치샷을 할 때 페어웨이 디봇나는 것 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 리키의 스윙에서는 백스윙보다 다운스윙 시에 힘이 실리는 모습에서 많이 배울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_

아래 영상은 혼다클래식에서 우승했을 때 골프 스윙 영상입니다. 정면 골프스윙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