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골프에서 얻는 인생 교훈!

1. 그립이 가장 중요하다. 기본에 충실하자. 

2. 하나만 파자.

3. 한 방향만 생각해라. 

4. 공에 집중해라. 어디로 날아가는지 보기보다 공을 보내기까지 끝까지 집중하는 게 중요하다. 과정이 좋으면 결과도 좋다. 

5. 잡생각을 버려라. 슬라이스나 훅이 나는 이유 중 하나는 스윙 전 생각이 너무 많다는 것이다. 

6. 스윙 전 이전 실수를 생각해라. 매번 뒷땅을 치고 후회하지 말고. 

7. 홀까지 가는 길은 짧을 수록 좋다. 효율적인 연습과 플레이를 하자. 

8. 그린과 그린 주변 플레이가 가장 중요하다. 종착점에 가까울수록 집중하자.

9. 골프공은 정직하다. 내가 연습하고 스윙한 대로 날아간다.

10. 골프공과 장비의 퀄러티보다는 '나의 실력'이 중요하다.


_


11. 보기(Vogey)는 남들이 하는 거 보기만 하고, 파(Par)는 멀리하고(far), 버디(Birdie)와 친구(buddy)가 되려고 노력해라.

12. 한 타 한 타에 집중해라. 분명히 몇 타는 더 줄일 수 있었다. 인생도 순간 한 눈 팔면 몇 년을 돌아가야 한다. 

13. 넓은 페어웨이에 속지마라. 네가 공을 보내야 할 곳은 오로지 한 곳이다. 

14. 골프든 인생이든 매너가 생명이다. 에티켓을 지키자. 

15. 주변 상황을 탓하지 말아라. 따지고 보면 다 내 탓이다. 

16. 골프장에서 우리는 18개의 목표를 본다. 인생에서 나는 몇 개의 목표를 두고 살고 있나?

17. 그 때 그 때 맞는 클럽을 선택해야 한다. 선택은 나의 몫이다. 

18. 미리미리 어려운 상황에 대처하는 연습을 해야 한다. 인생의 벙커나 해저드를 만났을 때 당황하지 않도록.

19. 최종목표인 홀컵 (Long term goal)이 어디 있는지 멀리보고 짧은 목표들 (Short term goals)을 성실하게 이루자. 

20. 나의 최고점수에 연연하지 마라. 평균타수가 훨씬 중요하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