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래 두 동영상은 이번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김시우 선수의 골프 스윙 모음 동영상입니다. 

한국 선수들의 스윙 폼은 참 교과서적이다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영상 중에 댓글에도 골프 스윙의 Textbook 이라고 표현한 사람도 있습니다. 

우승한 선수들의 당시 모습을 보면 스윙이 일관되고 참 안정적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김시우 선수의 골프 스윙의 특징은 티샷을 제외한 샷들이 거의 풀스윙이 없다는 점인데요. 그만큼 힘조절을 잘하고 클럽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피니쉬보다는 임팩트 순간까지 더 집중을 하는 모습입니다. 물론 엄청난 연습과 다양한 필드 경험에서 나오는 자신만의 스타일이겠죠. 

김시우 선수의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는 280.2야드로 PGA 골퍼 중 169위입니다. 길지 않은 드라이버 샷에 비해 세컨 샷과 나머지 퍼팅을 정교하게 마무리한 것이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비결이 되겠죠. 

아래 두 번째 영상을 보시면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3라운드(약간)와 파이널 라운드 김시우 선수의 플레이 장면이 나오는데 쉽지 않은 부분에서 어프로치샷들을 너무 잘해줘서 우승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라운드에서 대회 선수들 중 유일하게 노보기 버디 플레이를 한 것을 보면 알 수 있죠. 

간결하지만 교과서적인 김시우 선수의 골프 스윙을 보고 오늘도 연습장으로 고고!!


__

_

_


마지막으로 3라운드에서 김시우 선수가 멋진 드라이버 세컨샷을 보여준 영상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