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편입니다! 선수들이 이용하는 시설을 살펴보겠습니다.
위 사진은 1층 로비 사진이구요.
골프 관련 전시물들은 건물 안쪽으로 더 들어가야 합니다.
ASU 골프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시간이 되면 다시 들러서 차근차근 읽어보고 싶네요.
ASU 졸업한 골프 선수들부터 공부해봐야겠습니다.
여기는 운동 선수들만 이용할 수 있는 컴퓨터 랩실입니다. 미국대학 운동선수들에게는 운동하면서 공부를 도와줄 수 있도록 튜터와 아카데믹 어드바이져가 지정이 됩니다. 이기택 선수도 골프선수이면서 비즈니스를 전공하고 있는 일반 대학생입니다.
2층에서 로비를 찍어봤습니다. 사진 왼쪽 위에 골프 세션이 있습니다.
2층부터 6층은 운동 코치나 아카데믹 어드바이져들이 근무하는 곳입니다. 이 사람들의 가장 중요한 일은 학생 선수들이 운동하면서 공부까지 놓치지 않도록 최대한 서포트해주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코치들마다 개인 방이 하나씩 있네요.
대학교에 큰 운동센터가 따로 있지만 여기는 학생 선수들만이 사용할 수 있다는 피트니스 룸입니다. 약간 샘이 나지만 장비 퀄러티도 약간 다릅니다.
학생 선수들이 치료받고 재활할 수 있는 테라피를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보면 볼수록 시스템이 대단한 것 같네요.
운동 후 쉴 수 있는 스파까지!!! 하나는 차가운 물 하나는 뜨거운 물이라고 하네요~ㅋㅋㅋ
학생 선수들은 짜여진 스케줄에 맞춰서 여기 와서 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런닝머신도 퀄러티가 남다르죠? 실제 트랙에서 뛰는 느낌이 난다고 하네요.
피트니스 룸 전체 모습입니다. 운동하는 모습은 언제 봐도 아름답습니다!ㅎㅎㅎ
학생 선수들의 운동과 치료 재활까지 체계적으로 대학에서 다 지원해 줍니다.
ASU 는 미국 내에서도 트리플A급 학교라 학생 선수(College Athletes)가 되면 학교에서 장학금으로 공부부터 운동 대부분의 자금을 지원해 줍니다. ASU 는 전체 학생이 8만명이 넘는 큰 학교이지만 학생선수는 500명 정도라고 하네요.
그 중에 College Athletes이라 불리는 골프 선수는 10명이구요. 10명 내에서 경쟁해서 대학 레벨의 대회에는 5명이 출전합니다. 일 년에 15번 정도 경기가 있는데 한 번 경기하는 데 4일 동안 진행되니까 거의 일 년에 15주는 경기 기간이라 보시면 됩니다. 많은 대회에 출전하고 공부까지 해야 하니 미국 내에서 대학 선수로 생활하는 것도 쉽지 않겠죠?
오늘 여러 곳을 소개해 준 이기택 선수, 이기택 선수를 소개해 주신 진박(Jin Park) 선수 감사합니다. 두 선수 모두 앞으로 PGA Tour에서 좋은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ASU Golf Athletes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