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편입니다! 선수들이 이용하는 시설을 살펴보겠습니다.

​위 사진은 1층 로비 사진이구요. 

골프 관련 전시물들은 건물 안쪽으로 더 들어가야 합니다. ​

​ASU 골프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시간이 되면 다시 들러서 차근차근 읽어보고 싶네요. 

​ASU 졸업한 골프 선수들부터 공부해봐야겠습니다. 

​여기는 운동 선수들만 이용할 수 있는 컴퓨터 랩실입니다. 미국대학 운동선수들에게는 운동하면서 공부를 도와줄 수 있도록 튜터와 아카데믹 어드바이져가 지정이 됩니다. 이기택 선수도 골프선수이면서 비즈니스를 전공하고 있는 일반 대학생입니다. 

​2층에서 로비를 찍어봤습니다. 사진 왼쪽 위에 골프 세션이 있습니다. 

​2층부터 6층은 운동 코치나 아카데믹 어드바이져들이 근무하는 곳입니다. 이 사람들의 가장 중요한 일은 학생 선수들이 운동하면서 공부까지 놓치지 않도록 최대한 서포트해주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코치들마다 개인 방이 하나씩 있네요. 

​대학교에 큰 운동센터가 따로 있지만 여기는 학생 선수들만이 사용할 수 있다는 피트니스 룸입니다. 약간 샘이 나지만 장비 퀄러티도 약간 다릅니다. 

​학생 선수들이 치료받고 재활할 수 있는 테라피를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보면 볼수록 시스템이 대단한 것 같네요. 

​운동 후 쉴 수 있는 스파까지!!! 하나는 차가운 물 하나는 뜨거운 물이라고 하네요~ㅋㅋㅋ

​학생 선수들은 짜여진 스케줄에 맞춰서 여기 와서 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런닝머신도 퀄러티가 남다르죠? 실제 트랙에서 뛰는 느낌이 난다고 하네요. 

​피트니스 룸 전체 모습입니다. 운동하는 모습은 언제 봐도 아름답습니다!ㅎㅎㅎ

학생 선수들의 운동과 치료 재활까지 체계적으로 대학에서 다 지원해 줍니다. 

ASU 는 미국 내에서도 트리플A급 학교라 학생 선수(College Athletes)가 되면 학교에서 장학금으로 공부부터 운동 대부분의 자금을 지원해 줍니다. ASU 는 전체 학생이 8만명이 넘는 큰 학교이지만 학생선수는 500명 정도라고 하네요. 

그 중에 College Athletes이라 불리는 골프 선수는 10명이구요. 10명 내에서 경쟁해서 대학 레벨의 대회에는 5명이 출전합니다. 일 년에 15번 정도 경기가 있는데 한 번 경기하는 데 4일 동안 진행되니까 거의 일 년에 15주는 경기 기간이라 보시면 됩니다. 많은 대회에 출전하고 공부까지 해야 하니 미국 내에서 대학 선수로 생활하는 것도 쉽지 않겠죠?

오늘 여러 곳을 소개해 준 이기택 선수, 이기택 선수를 소개해 주신 진박(Jin Park) 선수 감사합니다. 두 선수 모두 앞으로 PGA Tour에서 좋은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ASU Golf Athletes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