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 만에 일반인 스윙을 포스팅하네요. 그간 골프장을 갈 기회가 없었는데 오늘은 그냥 앞뒤 생각 없이 와버렸네요^^ 혼자 세 홀정도 열심히 치고 있다가 뒤에 따라 오던 두 친구와 조인해서 같이 쳤습니다. 한 친구는 골프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고 영상에 있는 친구는 구력이 좀 있는 것 같아서 스윙 장면을 찍어 봤습니다. 
1. 먼저 백스윙을 보면 장점이 백스윙하는 동안 고개와 하체가 크게 움직이지 않는다는 거죠. 그래서 다운스윙했을 때 임팩트까지 그대로 클럽이 돌아올 수 있겠네요. 
2. 두 번째는 백스윙을 할 때 코킹을 많이 하지 않는다는 건데요. 사람마다 취향이 있겠지만 저의 경우는 백스윙 시에 손목을 많이 꺾으면 다운 스윙할 때 정확도가 떨어지더라구요. 
3. 한 가지 더 보자면 임팩트 후에 약간 치킨 스윙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약간의 슬라이스를 예상할 수 있겠지만 구력으로 극복한 듯 보입니다^^

이 친구의 구질이 어떤지가 중요하겠죠? 일단 드라이버는 굉장히 스트레이트하고, 제 드라이버 비거리에 비교했을 때 270야드 정도로 예상이 됩니다. 덜 유연하게 보일 수도 있는 스윙 폼이지만 비거리는 저보다 훨씬 많이 나가네요. 물론 즐기러 온 애들이라 퍼팅을 대충대충하는 경향이 있지만요. 

다른 사람들의 스윙을 보는 것도 내 스윙을 교정해 나가는 데 많이 도움이 됩니다. 나의 스윙과 비교해 보면서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영상에서 이친구는 피칭 웨지를 사용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