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긴 골프채 위주로 연습을 해봤습니다. 

오늘 연습 포커스는 

1. 발과 공 사이 간격을 달리해서 차이점 알아보기
2. 스윙 궤도 높이기
3. 무게 중심 살피기 (몸이 앞으로 치우치지 않게)

연습 후 나름 소득이 있었네요! 

물론 저 혼자만의 분석이니 논란의 여지가 없으면 좋겠습니다. 
1. 개인적으로 공을 평소보다 더 가까이 붙이고 몸을 좀 더 일으켜 세우는 느낌으로 쳤더니 평소에 많이 나던 슬라이스가 덜 생겼습니다! 더 좋은 건 클럽에 공이 감겨 맞는 느낌이 더 좋아졌다는 점인데요. 
2. 스윙궤도는 공을 가까이 했더니 자연스럽게 높아지더군요. 예전 영상과 드라이버 스윙을 비교해 보면 피니쉬가 더 부드러워지고 스윙궤도가 높아진 것을 볼 수 있네요. 아래 영상을 보신 후 오늘 연습 영상 1분 25초 영상을 보시면 스윙 자체가 확연히 달라졌네요. 역시 연습만이 살 길입니다^^


3. 무게 중심을 스윙 전 생각한 이유는 스윙하고 나서 안정되게 서있지 못하는 모습이 영상에서 항상 보였기 때문인데요. 이것도 공이 몸과 너무 멀리 있어서 손을 앞으로 뻗거나 몸이 앞으로 치우치다 보니까 생기는 현상이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 공 위치를 살짝 몸쪽으로 당기는 것 하나만으로 많은 것을 발견했네요. 드라이버샷도 치고나서 공이 날아가는 것을 보고 오랜만에 흐뭇해 했네요~ㅋㅋ

4. 마지막으로 아이언샷이나 우드샷을 할 때 아직 슬라이스가 확실하게 잡히지 않은 걸 볼 수 있는데 그것도 나름 원인을 찾은 것 같습니다. 오늘 영상 45초 부분을 보시면 임팩트 후 오른손이 앞으로 더 뻗어지지 않고 너무 왼쪽으로 빨리 꺾여 버리네요. 아무래도 원인은 디봇(Divot)을 내지 못하는 샷인 것 같습니다. 스윙 자체에만 신경을 쓰다보니까 오른 손을 앞쪽으로 더 뻗지 못해 디봇이 예전처럼 나지 않네요. (제가 생각하는 슬라이스의 원인입니다.) 다음 연습 때는 오늘 익힌 것과 디봇에 포커스를 두고 연습해 봐야겠습니다. 


공감 ❤️ 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____^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