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연습장에서 만난 분의 골프 스윙 비디오를 보면서 함께 분석하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네요. 친구분과 함께 게임을 즐기러 오신 분이었는데 제가 셀프 영상을 찍고 있는 것을 보고 관심을 가져 주셨습니다. 흥쾌히 본인의 영상을 찍는 것을 허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면에서도 찍으려고 했는데 티타임이 되서 부탁을 못드렸네요. 

1. 일단 백스윙 시에 왼발 뒤꿈치가 들리는 모습이 포착되네요. 무게중심이 오른쪽으로 쉽게 이동된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겠지만 일반적인 백스윙은 아니겠죠?

2. 다운스윙을 할 때 (저와 같은 습관) 백스윙했을 때보다 클럽이 위에서 떨어지네요. 스윙 궤도가 거의 90도에 가깝습니다. 장점은 잘 맞으면 슬라이스나 훅이 날 염려가 거의 없겠죠. 하지만 이 분의 샷을 보면 같은 자리에 서서 스윙을 하지만 공이 날아가는 방향이 일정하지 않고 3개 중 2개는 왼쪽으로 빗맞아서 날아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아이언 거리는 스윙 스피드와 아이언 각각의 로프트를 잘 살려야 하는데 이 분의 경우 다운 스윙 시에 클럽을 높게 올리셔서 찍어치는 느낌으로 스윙을 하셔서 로프트의 각도만큼 공이 뜨지 않는 것 같습니다. 어드레스 했을 때보다 백스윙 하실 때 고개가 들리는 것도 하나의 이유라고 생각됩니다. 샷을 하실 때 디봇(Divot)이 거의 없습니다. 아마 필드에서는 탑볼이 뒤땅보다 많이 생기시고 아이언샷도 런이 많이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_



스윙에 대한 의견은 저 나름대로 배워가면서 분석하는 것이니 다른 생각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 주세요. 

다음에는 연습장에 갈 때마다 연습하시는 분들에게 여쭤봐서 일반인 영상을 좀 올려 보려고 합니다. 영상을 보고 함께 분석하면서 이야기하는 블로그가 되면 좋을 것 같네요^^



공감 ❤️ 과 댓글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___^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