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연습한 3번 우드 연습 영상을 골프 스윙 분석 앱 허들 테크닉(Hudl Technique)을 이용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스윙 궤도를 분석해 봤습니다. 저도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ㅜㅜ

먼저 어드레스했을 때 골프 클럽의 위치를 녹색으로 표시했습니다. 

​백스윙했을 때도 역시 클럽의 위치를 표시했구요. 각도가 나쁘진 않네요. 

​아래 사진처럼 다운스윙했을 때 클럽이 백스윙했을 때보다 아래 쪽에 있으면 괜찮다고 하네요. 

​자 그런데 문제는 임팩트 시에 손의 위치가 어드레스했을 때보다 훨씬 위에 있다는 거죠. 다음에 이것을 중점으로 자세를 교정해봐야겠어요. 

​진짜 문제는 두 번째 스윙에 있었는데요. 앞에 글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슬라이스가 난 스윙입니다. 이제 왜 슬라이스가 났는지 적나라하게 보여줍니다.^^;

앞에 그림처럼 먼저 클럽에 녹색 표시!

​백스윙 각도 역시 나쁘지 않고요. 하지만 무게 중심이 약간 앞으로 쏠려 있는 느낌이네요.

​여기서 문제가 나타납니다. 다운스윙할 때 클럽이 백스윙할 때보다 위에서 내려옵니다! ^^;;;;;; 흐미~ 아마 오른 손을 몸에 딱 붙이지 못하고 코킹을 끝까지 하지 않은 채 다운스윙을 하는 것 같습니다. 

​역시 첫 스윙과 같은 문제! 어드레스했을 때보다 손이 위에서 돌아가고 있네요.

​거기에 아래 그림에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보시면 임팩트 바로 전을 포착한 건데요. 그 다음 사진과 비교해 보시면, 

​클럽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들어오면서 공을 맞추고 있네요. 그래서 공이 오른쪽으로 스핀을 먹으면서 슬라이스가 난 겁니다. 


​마지막 사진을 보시면 스윙 궤도가 완전히 틀어졌네요. 전반적인 제 스윙의 문제점입니다. 

백스윙한 그대로 다운스윙해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보여주고 있네요. 문제점을 하나씩 발견하고 있으니 하나씩 고쳐봐야겠습니다. 교정하면서 스윙궤도와 볼의 구질에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계속 포스팅하겠습니다. 

골프 스윙 동영상 분석 앱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여기 클릭하세요! - > 허들테크닉(Hudl Technique)

유용한 정보라 생각되시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